-
다칠 때도 있고 그런 거지만 몸보다 마음의 상처같은 게 생겼을까봐 걱정된다. 솔이도 그렇고 빵이고 그렇고. ↳ 정말 덜컥 겁이 나더라. 자식 앞에선 정말로 겁쟁이가 되는구나.
-
가장 쉬운 방법이 이건가 싶다.
-

돌
솔이가 이제 당당히 한살입니다. 축복해주시고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방금 회사 전체 메일: 커피가 거의 떨어져서 저번 주에 커피 오더했는데 배달오던 운전기사가 심각한 교통사고를 당해서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그가 완쾌해서 그의 가족과 직장에 돌아가길 기원합시다.
-

gif
아아 GIF 너무 좋아
-
학교 스튜디오에서 자주 일어나는 일. 아름다운 로직에 숫자가 결여됐을 때 나타나는 현상 ↳ 걱정 좀 그만 합시다 best way to keep recording thoughts.
-
클라이언트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대외비…가 아닌 적이 있었냐만은. 어차피 클라이언트는 한국어를 몰ㄹ; 어쨌든 비밀리에 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샌프란 어딘가에 되게 넓은 땅입니다. 뭐 여기의 스트릿스케이프라는 것을 하고 있는데 뭐 쉽게 말하면 길바닥 디자인 중. 이 작업의 시작은 학교의 선생님이셨던 에반…
-

music
지니어스고 라디오고 없던 하드들어있던 1000곡 담는 아이팟 시절엔 아유 아이팟이 어떻게 내 취향을 알고 이 곡 다음에 이 곡을 틀어줬데. 하이구 이뻐라. 잡스신이 강림하셨나봐. 하면서 좋아했는데 어이구 당신을 위해 준비했어요 하고 갖다 바치니 뭘 들어도 에잉. 맘에 안들어 하면서 스킵…
-

9 months
9개월 동안 정기 체크업 외에는 병원 갈 일 없었던 것 만으로도 고마운데, 머리크기가 하위 10%라니 이 또한 감사하다.
-
穿鑿
daum 한국어 사전 – 천착 천착 (穿鑿) (1) 깊이 살펴 연구함. (2) 후벼서 구멍을 뚫음. (3) 공연히 이치에 맞지 않게 이러쿵저러쿵함. 뚫을 천에 뚫을 착. “깊이 살펴 연구”하다가 지나치게 “후벼파다보면” 결국 “공연히 이치에 맞지 않게 이러쿵저러쿵”하게 된다는 이야기.
-
디자인의 범위를 건축물로만 한정지어서는 continuous design이고 뭐고 생각해볼 겨를이 없다
-
모든 건물이 건축은 아니더라고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건축적인 엘리트시즘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것이 오늘날 건축가라는 직군의 입지를 작게 만들어왔다고 생각한다. ↳ 그렇다고 세상 모든 구축된 것이 건축이라는 것도 또하나의 건축인 선민주의라고 생각한다. ↳ ↳ 직군 프라이드는 직군 내에서 자존감을 높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