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

in

어퍼쳐2번뻘짓으로 하루 걸려 라이브러리 복구하고 기사 뒤지다 보니 ((UPDATED: Aperture 3.1 Arrives – MUCH Faster, Many New Features : maccreate.com)) 어퍼쳐 3.1업데이트 후에 아이라이프11을 설치하면 이번에 아이라이프에 추가된 슬라이드쇼 템플릿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평소엔 켄번 이외엔 신경쓰지 않았는데, 플레이스 테마만큼은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꾸준히 위치 정보 박아두기 뻘짓을 몇년을 해왔기 때문에 더더욱 불타올랐다.

하고보니 뿌듯했다. 음악은 – 시간 맞춰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서 골라넣다 보니 그림과 전혀 맞지 않는다. 게으르게도 뭄바이에서의 사진들이 거의 위치정보가 들어있지 않았다. 실은, 아이폰을 이용해서 트랙을 따왔음에도 불구하고, 기술적인 지원을 받기 힘든 동네이기도 했고, 혹시 GPS를 놓쳤더라도 구글맵에서 끝까지 추적하는 것이 도리이겠으나, 뭄바이의 지도가 그리 녹녹하지 않다. 그렇지만 뻘길을 걷는 자에게 변명이라니요. 반성하고 정진하겠습니다.

주중에 아무리 바빠도 주말에 쉬는 것은 정말 생산적인 것 같다. 다음주엔 다른 회사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지금처럼 일하면서 갑갑해도 돈 잘 챙겨주면 좋겠지만, 그 갑갑한게 곧 이 회사가 불안하다는 신호이기 때문이다.

Comments

2 responses to “플레이스”

  1. shan Avatar
    shan

    머랄까 천재같애.

    Like

    1. jacopast Avatar
      jacopast

      알았어 밥산다니깐.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