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 제일많이들은노래들

3월엔 의외로 팟캐스트 많이 안듣고 음악을 많이 들었다. 코로나바이러스 문제로 미국 뉴스를 찾다보니 한국 뉴스 / 시사에선 좀 멀어져있었고, 미국 뉴스는 몇개만 추려서 보면 대충 그림이 잡히고 그 이상 시간을 쫓아가지 않으니 음악듣는 시간을 벌(?)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집에 있는 내 책상에 앉아서 좌맥북 우회사노트북으로 일을 하니 맥북에서 음악이 쉬지 않고 흘러나온 것도 한 이유인 것 같다.

우연히 – 윤병주와 지인들

나름 사생팬 (죽기 싫으면 팬을 해라에 가까운) 인 윤병주님의 새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는 기쁜 소식이 저번 달에 있었고, 이번 달에도 한곡을 하사해주셨다.

죽기 싫으면 들어라의 표정

저번 표지는 어디서 본 것 같은데… 했더니 원곡 해바라기 앨범 커버를 그대로 재현해서 찍으셨다고 알려주셨는데, 이번에도 변치않고 이정선님의 앨범 커버를 그대로. 막상 찾아보니 아니 이분 원래 되게 멋쟁이셨네. 워낙 이정선의 기타교실로 밖에 본 적이 없으니 뭔가 이렇게 태양인풍의 쎈 분이신지는 전혀 몰랐네.

이번에도 김영대 평론가님의 추천사가 유튜브에 있습니다. (유튜브링크 11분 33초부터)

그러니까 저분의 설명대로 안들으면 손해입니다. 얼른 들으세요.

그래서 3월은 반나절 블루스 반나절 듣고 우연히 거리에서 듣고 넘어가면 되는 달인 것 같다.

그리고 유튜브에도 2020년 3월 제일 많이 들은 곡 플레이리스트 만들어두었습니다.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