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뇌절
오늘도 트위터에서 얻어 읽은 글 하나. 오랫동안 갖고 있던 의문같은 것을 상황을 설명해주는 글. 물론 해법(?)같은 것은 없었다. 오직 ‘극호’와 ‘극불호’라는 양극의 강력한 표현만 통하는 오늘날의 언어 경향이 비평을 압도하고 있다. 그럴 때 비판은 비판이기를 그치고 다만 감정적으로 소모적일 뿐인…
-

한글
한글로 일기쓰고 자라고 시켰더니 투덜투덜. 자기는 티비도 못보고 집에 와서 공부만 한다고.Originally tweeted by Sunghwan Yoon (@jacopast) on 2022-09-22.
-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농사 대성공
-

회사앞 빨간모자 아저씨가 내 배경찍기래 복수(?)로 나도 찍어줌. 트위터가 만들어주는 gif 고맙다. 비오기 전에 얼른 퇴근해야지 했는데 잡담하다 늦게 나왔어 비가 수그러들었다 버스타니 비그쳤네 하하하하하 Originally tweeted by Sunghwan Yoon (@jacopast) on 2022-09-19.
-

아버지와 아들
-

병주 형님 다녀가셨네
방송에서도 얘기했습니다만, 어린 시절 우상에서 이제는 온라인으로 자주 뵙고 이런 저런 이야기도 많이 해주시는 친절한 형님이 되셨습;; 오셔서 엘뉴원독에도 출연해주셨습니다. 어휴 드디어 업로드. 멤피스 다녀온 이야기와 블루스 이야기 먼저. [뉴욕씨를 만나다] ENWD 3-011 한국 음악계의 타노스, 윤병주님 PART I-A 한국…
-
오미크론
결국엔 오미크론에 걸리고 말았다. 다행히 묵직한 증상은 없고, 콧물 질질 재채기 가끔과 같은 우스운 증상으로 증상발현 1주일 만에 뒤늦은 유행에 올라타 비웃음거리가 되고 말았다. 아이가 먼저 오미크론에 걸렸다. 아이가 양성이라는 문자를 보고 난 후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정신을 차리는데까지 5분…
-

식물
집에 있는 식물들이 잘 자라면 좋겠다.
-

2022년 1월 7일
하찮은 일도 귀하게 보고 대단한 일도 대수롭지 않길 바란다. 큰 일은 큰 일이라 여기고 하찮은 건 하찮게 넘기길.
-

202108 제일많이들은노래들
애플뮤직 | 유튜브 | 스포티파이
-

fireworks
불꽃놀이나 보러 오세요. 찬재님이 미국 명절 독립기념일에 뭐하실거냐면서, 표를 사두었으니 캠핑용 의자나 가지고 오시라고 했습니다. 장관이라는 맨하탄 불꽃놀이도 한번 보고 시큰둥했던 기억이 있었던 지라, 아가는 보면 좋아하겠지. 정도를 생각하고 흔쾌히 감사하다고 했었습니다. 불꽃놀이에 대한 기대는 없었구요. 더군다나 동네 불꽃놀이라면 한…
-

명이
미국에선 겨울이 끝나면 정원을 다듬고 봄을 준비하곤 합니다. 맨하탄이든 서울이든 아파트에서 살아오던 사람들이 뒷뜰을 갖게 되면 그냥 보고 참고 있을 수가 없습니다. 교양있는 미국의 백인 중산층들이라면 꽃을 심거나 풀숲을 가꾸는 등의 ‘가드닝’을 하곤 합니다만, 한치의 땅이라도 놀고 있는 꼴을 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