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2000년대 초반의 내 파워북 패스워드는 kusanagi였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그렇게 챙겨보는 오덕이 아니라 애니메이션이 영화화되는 것에 큰 거부감은 없지만 공각 기동대만큼은 몇번을 다시 봤던 터라 기대반 우려반이었다.

다슬씨 덕에 시사회로 아이맥스 3d로 봤다. 간략한 감상평.

  1. 로튼 토마토였던가에서 누군가 Pretty. Dumb. 이라고 두단어로 설명했는데, Pretty 라고만 폄하하기엔 너무나도 잘 만들었고, Dumb이라고만 하기엔 처음 이 시리즈를 접한 사람들에겐 이 정도만으로도 충분한 듯.
  2. Pretty – 얼마나 원작을 깊이 들고 파댔는지 의미없이 지나가는 컷하나마저 원작 어디선가 가져와서 새롭게 만들어냈다. 이 정도면 ‘내 앞에서 공각 덕후 따위를 논하지마!’라고 씨지를 하신 듯 하다. 게다가 애니메이션에선 느낄 수 없는 텍스쳐가 정말 ‘아 실제한다면 이런 질감이겠구나!’ 하고 느낄 정도로 잘 뽑아냈다.
  3. Dumb – 깊이 어쩌고 하는 애들은 아마도 반지 제왕 보고도 뭐라 그러고 어벤저스 보고도 뭐라 그러는 애들일 것 같다.아마도 ‘깊이’에 관한 거부감은 캐릭터들이 너무 ‘따뜻해져서’가 아닐까 싶다. 애니메이션에선 사실 좀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감정 표현이 없는 일본식 캐릭터들. 사실 로봇들이잖아! 이야기가 압축되니 긴 호흡으로 캐릭터의 츤데레성을 드러낼 시간이 없어서 미국식으로 바로 표현했다고 생각하기로.
  4. 아이맥스3D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건 좀 아이맥스3D랑 잘 어울리는 컨텐츠인 것 같다.
  5. 모든 영화가 속편을 만들 필요는 없지만 이 정도면 충분히 속편이 나와도 되지 않을까. 흥행만 된다면. 사실 공안 9과의 영화판보다는 공안 10과(?)의 드라마판같은 것이 더 재미있을 것 같은데.
  6. 빌딩들은 폐허풍으로 어떻게든 현실에 존재하는 건물을 피해가면서 엄청 많이 만들었는데, 그 와중에도 홍콩HSBC는 살아남았다.
  7. 또 보고 싶다.

Published by

jacopast

What to play with?

One thought on “G.I.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