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in

인턴한테 일을 시키는데 응, 우드락 십미리를 폭 10센티 길이 10센티 두개 자르고 폭 9센티 길이 9센티 4개를 잘라서 박스를 만들어라고 하면 시키는 사람도 짜증나는데 반해, 우드락으로 십센치 십센치 십센치 큐브하나 만들어와. 라고 했는데 모따기까지 해서 만들어 오면 시키는 사람도 하는 사람도 해피한 것이 당연. 두번째 경우 정도 되면 참 좋은데, 하나더 만들어 올래? 하고 한시간 뒤에 봤더니 우드락이 없는데요. 하면 아유 한대 때려주고 싶지요.

윈도 설치하는데 NTFS가 아니라서 안되요. 이러고 땡이면 어쩔거야.
당연히 옵션에 NTFS로 밀까요. 가 있어야 하는 거 아냐. 그게 왜 알 수 없는 옵션에 있어서 부트캠프 어시스턴트로 파티션 없애고, 왜 디스크 유틸리티에 NTFS 포맷 옵션은 없었던 거야. 다시 부트캠프 어시스턴트로 파티션 만드니 뭐가 안된데. 망했군. 맥오에스마저 다시 깔아야 되나. 그래 나에겐 타임머쉰이 있으니 백업 걱정은 없다구. 맥오에스텐 재설치 – 두시간 걸려 왜. 그러고 났더니 클린 설치가 아니었어 왜. 아무 의미없이 스노우 레오파드 초기버전으로 돌아감. 모든 것은 그대로이고 그동안의 업데이트만 다시 하게 됐어 왜. 여기까지 한 세시간 날리고 윈도 7로 돌아가서 이것 저것 눌러보니 NTFS로 포맷하는 게 왜 거기 숨어있어 제길. 아 놔 윈도우 하루이틀 만들었어?

그러니까 이 모든게 NTFS 아니면 안되는데, 포맷을 할까? 라고 한번만 똑똑하게 물어봤으면 되었을 일.

그나저나 싹 밀고 새로 깔았으니, 이제 내일은 프로그램들 다시 까는 일이 남았다. 3D맥스 설치하는 것보다 실은 공인 인증서 설치가 더 두려워.

Comments

3 responses to “설계”

  1. ullll Avatar

    어차피 미국에서 아이폰 잃어버려도 한국은행에서 돈빼갈일 없을테니까
    공인인증서 아이폰에 넣어 쓰세요.
    진짜 편하더라구요. 한국 은행 업무는 아이폰에서만 보게 되니까 진자 편하더라구요.

    Like

    1. jacopast Avatar
      jacopast

      얼 니 이름 보기전에 뭔가 광고성 댓글인 줄 알았어. ㅋㅋ.

      Like

  2. ullll Avatar

    아니 글이 왜 이렇게 올라갔지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