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p 15

_DSC3819

소음 문제 발열 문제 말도 많고 탈도 많다만 검색해보면 거의 투정에 가까워 보이는 글들이 대부분. 이번에 “긁어내는 팬소음” ((youtube Grinding noise)) 의 경우를 당해서 팬소음 혹은 심각한 팬소음으로 검색했는데 투정들 뿐이라 짜증이 났다. 정말 심각한 경우엔 도움이 안되는 거 아냐 이 투정쟁이들.

_DSC3821

하여간 팬에 뭐라도 걸린거 아냐 하고 필립스 00 도라이바와 t6별도라이바 ((Phillips #00 Screwdriver, TORX (r) T6 Screwdriver 동네 하드웨어샵에서 이거 세트로 들어있는 싸구려 구입결과, 한번 사용후 00도라이바 앞부분 다 야마났다.)) 까지 구입, 분해 매뉴얼 ((파워북 메딕의 분해 PDF매뉴얼)) 봐가며 팬교체방법동영상 봐가며 분해를 시도. 동영상에 절대 속지 말자. 저렇게 깔끔하게 분해 절대 안된다. 결국 상판의 앞부분은 따각따각 부숴지는 소리를 내줘야 열린다.

_DSC3820

아. 깔끔한 팬이여.
결국 팬이 맛이 갔구나라는 자체 결론. 애플 스토아로 출동. 24시간 365일이라더니 정말 24시간. 심지어 맡기니 어휴 3일은 걸릴꺼야. 라며 3 calendar days, not 3 business days. 를 강조하시는 지니어스 흉아. 가게만 24시간이 아니라 수리도 24시간 연중무휴임을 다시 한번 강조. 세상이 다 이러면 얼마나 좋아.

Published by

jacopast

What to play with?

One thought on “mbp 15”

Comments are closed.